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연말까지 위기가구에 긴급지원 확대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8월08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코로나9 확산으로 경기침체 등 생계유지가 어려워진 가구에 연말까지 긴급복지 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주요 소득자의 사망·가출, 화재, 실직, ·폐업, 중한 질병 등 위기상황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생계곤란을 추가해 무급휴직 기간이 1개월 이상인 경우와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또는 프리랜서의 소득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도 지원이 가능해 졌다.

또한 재산기준과 금융재산 공제 금액도 대폭 확대하고 의료비 지원은 동일 상병 2년 재지원 제한 기간을 폐지했다.

확대된 기준을 보면 소득은 중위소득 75% 이하(4인 가구 356만 원)이고, 금융재산은 500만 원 이하(가구원수별로 중위소득 150% 추가 공제 가능), 일반재산은 2억 원 이하인 경우이다.

상담은 김포시 복지과나 읍동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부 콜센터(129)에서 할 수 있다.

신청은 소득과 재산관계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생계급여나 실업급여, 고용노동부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등 다른 법률에 따라 현재 지원을 받는 사람은 제외된다. 실직과 휴폐업은 한 달이 지난 후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개월~최대 6개월까지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중한 질병으로 입원 치료 시에는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의료비는 반드시 퇴원 전에 신청해야만 하며 만성질환인 관절염이나 척추성질환, 치과 치료비는 제외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일자리 등 고용지표가 개선되고 있지만 코로나19의 여파도 당분간 지속 될 것이라며 당장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들이 위기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촘촘한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속도 낸다 (2020-08-08 00:00:00)
김포시의회, 정책토론회 열어 공정무역 도시조성 방안 제시 (2020-08-08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