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우리병원, 호흡기 질환 치료 잘하는 최우수 병원 선정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3회 연속 1등급 획득
등록날짜 [ 2020년06월03일 00시00분 ]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3회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185월부터 20194월까지 1년간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치료받은 평가 대상 환자가 이용한 의료기관 6,398곳을 대상으로 시행하여 평가 점수에 따라 최고 등급인 1등급부터 5등급으로 구분하여 결과가 발표되었다. 주요 평가지표는 정확한 진단에 필요한 폐기능검사 시행률, 질병의 경과를 관찰하고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지속방문 환자 비율, 효과가 빠르고 부작용이 적어 치료시 우선적으로 권고되는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환자비율 등이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기도가 좁아지면서 폐기능이 저하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만성 기침, 가래,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며, 우리나라 40세 이상 유병률은 13.3%로 연령이 오를수록 증가해 70대 이상 남성은 48.5%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질환 발병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심해져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회복이 불가능할 수 있어 조기 진단을 통해 발견하여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진료 수준이 높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앞으로도 만성폐쇄성폐질환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주민분들께 전문성, 신뢰성 높은 호흡기 질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은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외에도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수준 높은 호흡기 질환 진료 서비스 역량이 갖춰져 있음이 입증되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호흡기 질환 치료 수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가 갖춰진 병원에게 보건복지부가 부여하는 국민안심병원에 선정되어 환자를 분류하고 의심환자 진료를 위해 일반 환자 동선과 구분된 외부 장소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별도의 분리된 입원 병동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호흡기 질환 대응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우리병원, ‘코로나19 K-방역 모델‘ 구축에 선도적 역할 (2020-06-08 00:00:00)
7월, 김포 태산패밀리파크가 확 바뀝니다! (2020-06-01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