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美 글렌데일시 위안부의 날 행사 참석

등록날짜 [ 2015년08월05일 00시00분 ]

유영록 김포시장과 유영근 시의회의장은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글렌데일시로부터 초청을 받아 4회 위안부의 날기념행사에 참석 후 4일 귀국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성군보은군성북구청도 함께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이번 글렌데일시 4회 위안부의 날기념행사 참석은 대한민국 광복70주년을 맞아 그 의미가 더욱 컷다.

글렌데일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속해 있으면서 위안부 소녀상을 최초로 설치하고 일본 우익세력의 항의와 소송까지 불사하며 소녀상을 지켜내 우리국민에게 잘 알려진 도시다.

김포시와는 2010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상호방문교류 등 지속적인 관계를 맺어왔다.

글렌데일시는 728일 위안부의 날 선포 결의문을 채택하고, 81일 기념행사에서는 한국의 바리톤 최현수, 테너 임산, 소프라노 이은숙, 도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이 순수 재능기부로 출현해 행사를 빛냈다.

공연에서는봉선화’, ‘가고파’, ‘강건너 봄이 오듯’,‘향수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통해 슬픈 역사를 넘어 미래로 나아가자는 희망 메시지와 일본 과거사 정리 경고메세지가 전달됐다.

특히 김포시장은 올해 3월 소녀상과 위안부의 날 행사 기념전시회와 소녀상 전달 릴레이 행사 동참 등 적극적인 협조로 글렌데일시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이날 유영록 김포시장은일본인들이 훼손한 소녀상 콧등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에게 맞서고 있는 글렌데일시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항상 응원한다는 뜻을 전했으며,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은이렇게 의미있는 행사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행사는 시대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어 전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글렌데일시아라 나자리안시장은김포시를 포함한 한국은 엊그제 방문한 듯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우리 글렌데일 시민들은 위안부 동상을 지켜내길 원하고 있으므로 일본인들이 동상을 해코지 할 경우 더 크게 건립할 계획이다.”라고 화답하며 위안부 문제에 대해 강한 열정을 보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문화예술행사와 연계한 시정홍보 강화 (2015-08-05 00:00:00)
김포시, 문화예술행사와 연계한 시정홍보 강화 (2015-08-05 00:00:00)
총선후보들 - 단박 인터뷰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