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최첨단 ICT 활용한‘스마토피아 김포’한국정책대상 수상

등록날짜 [ 2015년06월22일 00시00분 ]

지난 19일 성균관대학교 법학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유영록 김포시장이 한국정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정책대상은 한국정책학회가 매년 우수한 정책을 수행한 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광역자치단체장상을, 유영록 김포시장이 기초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나경원 국회외교통일위원장,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 정규상 성균관대학교 총장 축사와 함께 한국정책학회 교수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정책학회는 최첨단 ICT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안전도시를 구현하고 있는 김포시의 스마토피아 김포프로젝트의 차별성을 선정이유로 꼽았다.

김포시는 시민이 참여하여 시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글로벌 스마트 안전도시를 건설하기 위해서 작년부터 스마토피아 김포를 기치로 스마트안전 컨트롤타워 스마토피아센터 구축, 시민주도형 스마트타운 플랫폼 구축, 맞춤형 스마트주차제공 플랫폼 구축, 세계도시 전자정부 교류 및 국제화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날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스마트 안전도시를 만들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도시들까지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광역자치단체와 중앙정부가 많이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 후에는 문연호 부시장이 스마토피아 김포프로젝트의 주요 성과와 계획을 소개했다.

한국정책학회는 지난 1992년 창립된 학술단체로 정책학을 연구하는 교수와 입법부·행정부 소속 공무원, 관련 전문가 등 6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3/4분기 도로굴착 심의대상 사업 접수 (2015-06-24 00:00:00)
김포시 외식의 날 지정 운영-지역경제활성화 모색 (2015-06-18 00:00:00)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동료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