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사절단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 방문

등록날짜 [ 2014년11월20일 00시00분 ]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동 칼리만탄 주(East Kalimantan) 관계자들이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를 방문했다.

동 칼리만탄 주 부지사, 부군수 등 총 19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한국의 전자정부 벤치마킹을 위해 내한하여 서울시와 김포시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단은 시관계자로부터 CCTV 통합관제시스템과 지능형 범죄감시시스템 시민참여형 스마트타운플랫폼 직장에 출근하지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스마트워크센터 ICT 기반 스마트 주차제공 플랫폼 등 스마토피아센터의 최첨단ICT 기술을 설명듣고 홍보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방문은 김포시가 지난 113~6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린 제3WeGO총회의 제2회 어워드 Urban Management 부문에서 ‘Outstanding e-Government Prize’를 수상한 사례를 직접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으로, 국제대회 수상을 통한 글로벌 교류의 시작으로써 그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글로벌 스마트 도시 김포를 세계 속에 자리매김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칼리만탄 주 부지사 파또르 라만(A.S. Fathur Rahman)이번 방한을 통해 한국의 전자정부 구현에 대하여 많은 것을 벤치마킹하였고, 앞으로 인도네시아의 전자정부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연호 부시장은 이번 동 칼리만탄 주 관계자들의 스마토피아센터 방문을 통해 김포시의 스마트도시 추진 현황과 우수성 등을 소개함으로써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 홍보 및 글로벌 협력 교류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 개최 (2014-11-20 00:00:00)
시, 김포판 러브액츄얼리, 신년 메시지 이벤트 진행 (2014-11-20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