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25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공영주차장 확대 조성 한다!

등록날짜 [ 2018년12월24일 00시00분 ]

2019년 양촌읍, 마산동, 운양동, 장기동 일원 공영주차장 조성

시유지 시설변경 및 LH미분양용지 임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영주차장 조성 추진 조성추진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시민들의 대표적인 불편 사항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19년부터 공영주차장을 적극 조성할 예정이다.

올해 지역별 시민과의 대화에서 제기된 공영주차장 부족민원을 적극 수렴해 한강신도시와 장기택지, 양촌읍 등에 주차장 부지를 확보하기로 한 것이다.

우선 양촌읍 구도심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양촌읍 청사 인접 주차장 부지를 LH김포사업단과 협의를 통해 매입·조성하기로 했으며, 대규모 단독주택이 건축돼 주차난이 가중되고 있는 운양동에는 2020년 착공예정인 운양환승주차장과 더불어 2024년 개관예정인 운양도서관 주변의 주차장부지 3개소를 매입·조성해 지역주민과 도서관 이용시민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가현산 인근으로 상가주택이 급속도로 건축되고 있는 마산동 일원에는 지역 주민을 위한 공영주차장 부지 2개소를 매입·조성하고, 고질적인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는 장기동 상가주택지 주민들의 민원해소를 위해 시유지(공원부지)의 일부를 주차장으로 확대·조성할 계획이다.

임산영 교통과장은 공영주차장 조성은 부지매입부터 공사까지 큰 예산이 소요돼 단기에 조성하기 어려움이 있으나, 내년에는 양촌읍, 운양동, 마산동, 장기동 일원에 부지매입과 주차장 시설변경 등을 통한 주차장 조성으로 시민들의 주차불편이 다소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노외주차장에 자주식 주차장을 우선 건축하고, LH 미분양 용지를 임시주차장 용지로 임대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민선7기 일자리 창출 본격 시동 (2019-02-22 00:00:00)
민선7기 김포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공동체 만든다 (2018-10-20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직원들과 “...
‘함께하는 김포영웅시대’, 김...
김포시, 침수방지시설(차수판 ...
민선8기 이번에는 교육혁신, 김...
‘상상이 현실이 되는’ 애기봉...
김포시가 착한가격가게 배달료...
김병수 김포시장, 양촌 화재 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