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서 “서울통합, 김포시민의 뜻대로” 지원 요청

- 김 시장,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 참여
등록날짜 [ 2024년05월16일 17시29분 ]


 

김병수 김포시장이 경기도 내 시·군의회 의장 25명과 김포시의원 등이 참여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에서 김포서울통합의 뜻을 밝히며 김포시민의 뜻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피력했다.

 

지난 14일 김포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에서 김병수 시장은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날 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김포가 이제 막 도약하고 있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인구가 가파르게 상승해 50만을 넘어선 젊은 도시다. 경기도에서 경기북도를 추진하고 있고, 김포는 서울과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데, 김포시민분들이 원한다면 김포시민이 원하는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김포서울통합의 뜻을 밝혔다.

 

이어 김 시장은 “과거에는 김포하면 접경지에 김포평야, 김포공항밖에 없는 곳으로 인식되었는데, 지금은 한강신도시, 라베니체 금빛수로, 한강과 서해, 애기봉 전망대 등이 있는 문화관광도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우리는 김포의 독특한 장점을 잘 살려서 시민들이 자랑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만들어보려고 노력 중이다. 오늘 김포를 둘러보시고, 개선사항 등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린다”며 소통 의지를 보였다.

 

한편,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인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발표된 직후부터 김포시민들은 김포시가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아직 포함되어 있지 않아 다행이라는 여론과 함께 경기(남)북도와 서울시 중 행정구역 선택이 필요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김포시는 시민들의 생활권 일치를 위해 변함없이 교통부터 서울통합에 매진하고 있으며 교육, 복지, 문화로 이어지는 서울통합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여는 김포시, 전국 최초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AI 그림 콘테스트 연다 (2024-05-17 17:40:24)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協 제171차 정례회의 개최 (2024-05-14 17:40:15)
2024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북한 대남방...
김포시, 민선8기 발자취 ‘상상...
하늘길 연 김포, K-UAM의 중심...
김포시, 한국부동산원과 뉴:빌...
2024년 김포맛집 스탬프투어 시...
국제 친선도시 글렌데일시 대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