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악취를 향기로 바꾸는 마법같은 봉사-

우아세·양촌읍생활안전협의회 위기가정 환경개선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7월15일 09시27분 ]

 

여름철이 되자 주거환경이 열악해 건강상 문제가 걱정되는 긴급위기가구에 대한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저혈당 쇼크가 발생한 전력이 있는 독거노인 가구와 뇌병변 장애인 가구에 대해 긴급히 청소지원이 결정되어 우리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하 ‘우아세’, 대표 이정현)과 양촌읍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재호)는 지난 9일(금) 1가구씩 전담하여 청소지원을 실시했다.

 

썩어가고 있는 음식물 봉투엔 구더기가 가득하고 방치된 집 안에는 악취만 진동했다. 끈적끈적해진 바닥 때문에 신발을 신고 지낸지 오래된 장애인 가구에는 앉을 공간도 없이 또다른 오염을 만들어 냈다. 봉사자들의 땀방울과 적극적인 봉사에 수년간 쌓여왔던 각종 오염물질들은 희미한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지고 정성 어린 밑반찬과 식료품이 함께 전달됐다. 또한 관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밀알꿈씨에서는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방역봉사를 실시했다.

 

우아세 이정현 대표는 “우리 가족의 일이라는 생각으로 진심을 다하고 우리가 함께 노력하면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리라 믿기에 봉사할 뿐”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양촌읍생활안전협의회 김재호 회장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처할 때 우리가 바로 이웃으로 함께 동행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기일 양촌읍장은 “민관이 함께 아낌없이 협력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지역사회는 보다 단단해지고 안전해질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7월15~8월15일 작품모집 나서 (2021-07-22 08:46:58)
김포상공회의소, 김포세무서장 초청특강 간담회 개최 (2021-07-09 09:48:35)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